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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정책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 이용약관

서울우유 온라인가정배달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구매 이용약관입니다.
서울우유 온라인가정배달은 개인정보의 수집 유출오용남용으로부터 사생활의 비밀 등을 보호하고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증진하고, 개인의존엄과가치를구현하기 위하여 각종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있습니다. 고객님의 안전한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홈페이지 이용약관을 제공하오니, 확인하시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본 약관은2017년12월28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서울우유 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서울우유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서울우유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전기통신사업 법령,정보통신망 이용 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임의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서울우유가 정한 양식에 따라 서비스탈퇴 할 수 있습니다. (삭제처리)
  • 3. 서울우유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구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가 약관 개정 적용일 이후에도 계속 서울우유의 약관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 1. 조합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조합과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 3.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조합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조합이 가정배달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신청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 1. 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  ③ 가정배달 계약체결 관련 서비스
  •  ④ 제품 정보검색 서비스
  •  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 2. 조합이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서비스 신청자는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판매자)이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 1. 조합은 통신판매중개자(조합제품은 제외)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신청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서비스 신청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 신청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 1. 조합은 조합이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여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서비스 신청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7조 (가정배달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1. 가정배달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조합이 제공하는 가정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조합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조합은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2. 가정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조합이 정하는 가정배달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 3. 가정배달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4. 조합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2)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조합이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보호)
  • 1. 가정배달 서비스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 2. 회사의 서비스 신청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이메일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조합은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조합은 이용계약을 위하여 서비스 신청자가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신청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서비스 신청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4. 조합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5. 조합은 가정배달 서비스 신청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서비스 신청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청약 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서비스 신청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9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 받은 날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 2. 조합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 3. 조합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저작권 정책)
  • 1. 조합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서비스 신청자는 조합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 2. 서비스 신청자는 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서비스 신청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서비스 신청자 본인이 집니다.
  • 3. 조합은 서비스 신청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조합은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 4. 본 조 제3항에 언급된 조합의 사용권은 조합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 5. 조합이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서비스 신청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서비스 신청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조합이 본 항에 따라 서비스 신청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조합은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6. 조합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조합에 귀속합니다.
  • 7. 이용자가 조합 가정배달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조합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8. 서비스 신청자는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조합이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 9.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조합은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  8) 조합이 제공하는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10. 조합이 제9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1. 조합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서비스 신청자는 조합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제11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조합은 서비스 신청자에게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4.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해당 고객센터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조합은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5. 조합은 구매자의 제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 6. 조합은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7.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2조 (배송)
  • 1. 가정배달 완료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가정배달 상품의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 2. 조합은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5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 3. 공휴일,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4. 조합은 가정배달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조합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5. 판매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자가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조합은 발송확인일로부터 2주 이내에 수취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조합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자의 수취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자는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취소)
  • 1. 서비스 신청자는 구매한 상품이 가정배달이 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가정배달 중인 경우에는 기존 배달 상품의 비용을 계산한 후 취소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 2. 서비스 신청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배송요청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 3.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5 영업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제14조 (반품)
  • 1. 서비스 신청자는 판매자의 제품 발송 시로부터 가정배달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 3.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변심: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판매자부담 등)
  • 4.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5.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 6.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교환)
  • 1. 회원은 판매자의 제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16조 (환불)
  • 1. 고객센터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 2.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3. 서비스 신청자는 환불된 금액을 은행계좌로 입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지정한 자신의 출금계좌로 현금출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 6) 기타 구매자가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할인쿠폰)
  • 1. 회사 또는 판매자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신청자에게 제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 신청자는 할인쿠폰을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 3. 할인쿠폰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4.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할인쿠폰의 재사용이 가능하나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등 조합의 내규로 정한 일정한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제19조 (이용자 관리)
  • 1. 조합은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서비스 신청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1) 조합이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  3) 이용계약의 해지
  •  4) 손해배상의 청구
  • 2. 조합이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조합은 사전에 서비스 신청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서비스 신청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 신청자는 본조에 의한 조합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 2. 조합이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3. 조합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 4. 조합은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 5.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 1. 조합은 각 고객센터와 고객과의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 2. 제11조 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조합은 이로 인하여 배달 서비스 신청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조합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제11조 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조합은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 4. 조합은 서비스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배달 서비스 신청자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조합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모바일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 거래는 신청자의 현재 소재지와 신청자가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관할법원)
  • 1.이 약관과 이용계약 및 배달 서비스 신청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조합을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조합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3조 (기타조항)
  • 1. 조합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조합과 배달 서비스 신청자의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조합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조합이 가정배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 본 가정배달 서비스 명칭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나, 명칭의 변경과는 상관없이 본 약관의 효력은 유효합니다.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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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① ‘서울우유협동조합’은(이하 ‘조합’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제24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 나. 회원관리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② 조합이 운영 관리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명 운영근거 처리목적
1 비회원구매내역 정보주체의 동의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정보통신망법 제22조
콘텐츠 제공, 배달신청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2 고객센터 정보 정보주체의 동의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정보통신망법 제22조
판매자 회원 서비스 제공 및 물품 배송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조합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명 개인정보에 기록되는 개인정보 항목
1 비회원구매내역 [받는사람 정보] 이름, 주소, 휴대폰, 기타 요구사항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① 조합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명 운영근거 보유기간
1 비회원구매내역 정보주체의 동의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정보통신망법 제22조
회원탈퇴시, 단,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관한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고객센터정보 정보주체의 동의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정보통신망법 제22조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① 조합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와 정보통신망법 제24조의2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② 조합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기간
배달업체(자)
홈페이지내 배달 대리점 리스트 참조
상품배송, 반품, 환불, 고객상담 처리 <받는 사람 정보>
이름, 휴대폰, 주소, 기타요구사항
회원탈퇴시
단,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제5조(개인정보처리 위탁)
  • ① 조합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순번 수탁업체명 위탁업무
1 ㈜위즈그룹 가정배달 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 온라인 프로모션 및 운영
제6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조합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조합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를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제1항에 따른 정보통신서비스(가정배달 서비스 등)를 이용한 개인정보 수집 시 원칙적으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위임장
제7조(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 ① 조합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조합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조합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조합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조합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조합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및 정보통신망법 제28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조합은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행정안전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조합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조합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고영채
  • 직책 : 경영정보실장
  • 연락처/FAX : 02-490-0860 / 02-490-8184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경영정보실 정보지원팀
  • 담당자 : 박성현
  • 연락처/FAX : 02-490-8182 / 02-490-8184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조합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영업전략팀
  • 담당자 : 민원처리 담당 책임자
  • 연락처 : <전화번호 02-490-8517>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 전화 : 1833-6972
  •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본방침은 2017년 12월 28일부터 시행됩니다.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 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1. 누구든지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 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 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ㆍ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 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ㆍ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74조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1. 제8조제4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표시ㆍ판매 또는 판매할 목적으로 진열한 자
  • 2. 제44조의7제1항제1호의 규정을 위반하여 음란한 부호ㆍ문언ㆍ음향ㆍ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ㆍ판매ㆍ임대하거나 공연히 전시한 자
  • 3. 제44조의7제1항제3호의 규정을 위반하여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부호ㆍ문언ㆍ음향ㆍ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한 자
  • 4. 제50조제6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기술적 조치를 한 자
  • 5. 제50조의8의 규정을 위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 제50조의2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ㆍ판매ㆍ유통 또는 정보전송에 이용한 자
  • 6. 제50조의8의 규정을 위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
  • 7. 제53조제4항을 위반하여 등록사항의 변경등록 또는 사업의 양도ㆍ양수 또는 합병ㆍ상속의 신고를 하지 아니한 자
서울우유 가정배달 서비스 청소년 보호정책

서울우유 가정배달서비스는 각종 청소년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관련법률에 따라 19세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청소년 보호정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음란ㆍ불법 등의 유해정보와 비윤리적ㆍ반사회적 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제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1.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 서울우유 가정배달서비스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인증장치를 마련•적용하고 있으며,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게 하기 위한 예방 차원의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2.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 보호를 위한 교육 시행
  • 서울우유 가정배달서비스는 청소년보호담당자 및 각 서비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를 위한 각종 관련 법령 및 제재기준, 유해정보 발견시 대처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3. 청소년유해상품 판매제한
  • 서울우유 가정배달서비스는 청소년유해물건, 약품, 청소년유해매체 등 청소년에게 유해 할 수 있는 상품의 주문 및 판매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4.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지정
  • 서울우유 가정배달서비스는 청소년보호책임자 및 청소년보호담당자를 지정하여 청소년유해정보의 차단 및 관리,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정책을 수립하는 등 청소년보호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책임자 - 이름 : 김형준, 전화 : 02-490-8380, 소속 : e마케팅팀, 직위 : 팀장, 메일 : sdc950030@seoulmilk.co.kr
  • 담당자 - 이름 : 황순재, 전화 : 02-490-8381, 소속 : e마케팅팀, 직위 : 과장, 메일 : sj841@seoulmilk.co.kr